본문 바로가기
리뷰

[IT 리뷰] 14인치 LG GRAM 그램 노트북 개봉기

by 정보요정별이 2018. 12. 6.
반응형

노트북을 새로 장만 했다. 

바야흐로 7개월 전에 산 노트북이다..ㅋㅋㅋ

이제야 포스팅 함^^



회사에서 이미 그램을 쓰고 있어서 '그램' 좋은 건 다 알기에 고민 없이 '그램'으로 선택했다.

그램의 장점은 가볍다는 것!!! 진짜 이게 너무 훌륭하다 ㅋㅋ

배터리도 완전 오래가고 사양도 나쁘지 않고 '그램 만세'다.


아이폰도 쓰고 있고, 맥도 잠깐 써 봤지만, 맥은 너무 익숙해지지가 않는다...

노트북은 윈도우가 더 편해서 나한테는 LG나 삼성이 나은 것 같다.​


그런데, 그램으로 정하고도 정할 사항이 많았다....

그래서 그램 사기로 정하고도 시간이 꽤나 흘러버렸다.. 알아보기가 귀찮아서...


마음먹고 알아보니 단순했다. 선택하기가 귀찮아서 그렇지. ㅎㅎ

LCD크기, OS, CPU, 메모리종류, 그래픽, SSD 사양만 고르면 되는 거였다.


그리하여 14ZD980-GX50K로 결정했다.


OS는 미탑재되어 있어서 윈도우 구매해서 깔아주는 걸로 돈 주고 추가했고, 

15인치는 가방에 넣고 다니기가 어려워서 쏙 들어가는 14인치로, 

CPU는 8세대 인텔 코어i5 프로세서 8250U, 

메모리는 8GB (DDR4)에 4G램 무료 장착 서비스를 받았다.

그래픽은 인텔 UHD Graphics 620 (이건 잘 모름^^) 난 디자이너가 아니니까. ㅋㅋ

SSD는 256GB로 했다. 

그램은 배터리가 72Wh라서 최대사용시간이 30시간이라고 한다. 짱이다. 

LG 디스플레이야 뭐 말할 것도 없고, 우리집은 TV도 올레드 ㅋㅋ 


11번가에서 샀는데, 옵션이 4G램 무료장착 아니면 SSD 128GB 장착이었는데 램으로 선택했다. 


그럼 이제 박스개봉!


11번가에서 사은품을 이것 저것 많이 챙겨줘서 온게 많았다. 

무선마우스, 마우스 패드, 노트북 키스킨, 오피스벨류팩 줬다.

4GB램 무상업그레이드도!



이것저것 사은품을 치우면 나오는 본체박스와 마우스



OS가 미탑재되어 있는 상품이었다.

그래서 윈도우는 149,000원 돈주고 사고, 개봉 후 설치로 선택했다.

나는 깔기 귀찮으니까~_~ 깔려서 왔다. 

만족한다~~


박스를 열어보자!!


충전기가 들어있다.


돈주고 산 윈도우 씨디도 여기 있다.


너무 예쁜 그램을 마주했는데!!

화질이 왜저러는 것이냐!!

저 사진 밖에 없는데!! 사진을 이따위로 찍다니...ㅋㅋ ㅠㅠ


노트북 오픈!!! 너무 이쁘다!! 화이트 그램!!! 만세!!!


카페 데리고 가서 찍어봤다. 역시나 이쁘다. 

그램 케이스는 집에 있던 인케이스로 했는데, 11번가에 포토 후기를 올렸더니 더 이쁜 케이스를 보내줬다. 



케이스에 넣어서 들고 다니면 안전하고 이쁘고 딱 이다. 


노트북 사면 완벽 할 줄 알았는데, 이제 아이패드가 사고 싶어진다...

조만간 아이패드 리뷰를 올릴 지도 모르겠다...ㅋㅋㅋ

이럴줄 알았으면 아이패드 프로를 살걸 싶지만 그래도 이것 저것 하기에는 노트북 만한게 없으니까.


그럼 서브로 아이패드 보급형을 사야지...ㅋㅋ


산타할아버지!! 이번 크리스마스에는 아이패드를 선물로 주세요!!! 아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