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잘먹자

엄마표 김치에 돼고기넣고 김치찌개 만들기

by 정보요정별이 2020. 7. 3.
반응형

 

 

 

 

안녕하세요 디노세상이에요~
오늘은 엄마가 보내준 김치에 돼지고기를 넣고 김치찌개를 만들거에요 저는 요리를 못하고 잘 안합답니다ㅋㅋ 근데 김치찌개는 가끔 해먹어요~ 생각보다 쉽더라구요! 근데 쉬운 만큼 엄마 맛이 안 날때가 있어서 ㅋㅋ 아쉽긴 합니다. 그럴땐 다시다가 있으니까 괜찮아요!

 

 

 

 

 

먼저 돼지고기를 냄비에 넣고 볶아 줍니다.

 

 

 

 

 

어느 정도 익은 것 같네요!

 

 

 

 

 

김치를 넣어줍니다. 엄마가 무랑 김치랑 잘 섞어서 보내주셨어요. ㅎㅎ

 

 

 

 

 

고기랑 김치랑 잘 볶아 줍니다.

 

 

 

 

 

어느정도 볶아진 것 같네요!

 

 

 

물을 부어줍니다! 쓰읍 물을 너무 많이 부은 것 같아요!!ㅠㅠ 그럼 조금 오래 끓이죠 뭐 ㅎㅎㅎ

모양이 흡사 김치국같네요^^!

 

 

 

 

 

보글 보글 끓고 있습니다~~~ ^0^

 

 

 

 

 

한 숟가락 떠 먹어보고 짜긴한데 깊은 맛이 없어서 마법의 가루 다시다를 넣어봅니다^^

 

정말 쬐끔 넣었어요! 그런데도 맛이 깊어지더군요!! 오~~^^ 역시 다시다!!ㅋㅋ

 

 

 

 

 

짜잔 이제 거의 다 끓었군요!!

 

 

 

 

 

 

김치찌개가 뚝딱 완성 되었습니다~~~^^
제가 다 만들었다니!! 뿌듯하네요^^ㅋㅋㅋ

 

 

 

 

 

현미잡곡밥에 맛있게 먹었답니다~~~

반응형

댓글